본문 바로가기
리뷰

뽀로로 원목 기차놀이 하나로 아이랑 신나는 겨울방학

by ଘ(੭ˊᵕˋ)੭* ੈ✩‧₊˚ 2023. 1. 5.

 

 

뽀로로 원목 기차놀이

아이랑 신나게 겨울방학보내기 위해서 좋은 장난감으로 추천한다. 종종 소아과나 아이들이 많이가는 이비인후과의 대기실에서 볼 수 있는 원목 기차놀이 장난감이다. 

 

 

아이 장난감을 고를 때에는 몇 가지 기준이 있다. 첫번째는 너무 일회성인 장난감은 사지 않는다. 그래서 블럭이나 기차놀이에 부품을 추가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지속성이 있는 장난감을 더 선호한다. 정해진 방법대로 맞추는 것보다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매번 새로운 방법으로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어서 발달에도 더욱 좋다고 생각한다.

 

두번째는 플라스틱보다는 원목 제품을 더 선호한다. 환경 문제도 있지만 일단 아이들이 손으로 만지고 노는 것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영유아 어린이의 경우에는 장난감을 입으로 물고 빠는 경우가 흔하다. 그렇기 때문에 위생적으로도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다. 원목도 물론 다 좋은 것은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비슷한 제품이 있다고 가정한다면 원목 장난감을 선택하는 편이다. 

 

세번째는 가격이다. 워낙 어릴 때에는 좋은 것은 많이 사지 않는다. 아기 때에 좋은 장난감을 쓰면 좋지만 사실 아이들에게는 주변 생활 모든 것들이 장난감이 되기 때문에 굳이 비싼 장난감을 사지는 않는다. 단, 레고는 초등학생이 지나도 잘 가지고 놀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많이 샀던 것 같다. 중고로 받아서 쓰기도 하고 깨끗이 사용한 것은 중고로 나눔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아기 때에는 많은 돈을 쓰는 것보다, 양질의 시간을 보내는 데에 더 초점을 맞춰 고르는 편이다.

 

 

쿠팡에서 저렴히 구매한 

뽀로로 원목기차 장난감 (클릭시이동)

 

 

 

 

구성품

제품구성으로는 뽀로로의 전 캐릭터 - 뽀로로, 해리, 루피, 크롱, 에디, 해리, 포비 / 전동기차 1개, 원목기차 2개, 뚜뚜 자동차, 그 밖의 놀이터와 나무와 풀, 그리고 원목레일이 총 25개로 구성되어져 있다. 

 

전동기차는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고 다른 원목기차와 뚜뚜와 연결이 가능하다. 

 

 

 

사용후기

실제 사용해 본 제품으로 부모입장에서 만족도는 높았고, 아이도 워낙에 자동차와 기차를 좋아하고, 뽀로로도 좋아하는 캐릭터라 만족도가 상위권이었다. 어렸을 적에 거의 3년 정도를 야무지게 잘 사용했고, 잃어버리거나 망가진 부분이 없어서 중고로 나눔을 해서 다른 분에게 양도한 기억이 난다.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아이 두돌, 세돌 선물로 추천한다. 실제로도 생일 선물로 사서 겨울방학 내내 1일 1기차놀이를 하며 지냈다.

 

선물용으로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적당하다고 생각된다. 낮은 영유아 연령층에 추천한다.

 

 

 

댓글